노먼 화이트사이드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노먼 화이트사이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이었고, 한 세대 동안 맨유에서 뛴 최연소 선수였으며, FA컵 결승전에서 득점한 최연소 선수가 되었습니다. Whiteside는 또한 1982년 북아일랜드 대표로 월드컵 결승전에 출전한 최연소 선수였습니다.

1965년 북아일랜드에서 태어난 노먼 화이트사이드는 1981년 8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했고 17세 생일 2주 전인 1982년 4월 1군 리그 데뷔전을 치렀으며 1953년 던컨 에드워즈 이후 클럽에서 뛰는 최연소 선수가 되었습니다. .

다음 시즌인 1982-83 시즌에 화이트사이드는 리그 컵 결승전에 출전하여 결승에서 득점한 최연소 선수가 되었지만 유나이티드는 실제로 리버풀을 상대로 2-1로 패했습니다. 맨유는 롤강의 FA컵 결승전에서 브라이튼을 4-0으로 이겼고, 화이트사이드는 맨유의 두 번째 골을 터뜨리며 FA컵 결승전에서 역대 최연소 득점자가 되었습니다.

Whiteside는 좋은 공중 능력과 강력한 슛을 가진 매우 강하고 강력한 공격 선수였습니다. 어린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매우 자신감이 넘쳤고 경기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었고 이는 상대 수비수에게 끊임없는 위협이 되었습니다.

피지컬적인 선수이기는 하지만 수비수를 돌릴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하고 있었지만 그의 병기의 유일한 약점은 약간의 속도 부족이었고 결국 아웃앤아웃 스트라이커보다는 미드필더 역할을 더 많이 맡게 되었습니다.

화이트사이드는 1985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두 번째 FA컵에서 우승했고 연장전에서 에버턴을 1-0으로 꺾으면서 결승골을 터뜨렸습니다. 그의 축구 경력의 훌륭한 시작에도 불구하고 Whiteside는 반복되는 무릎 부상으로 인해 많은 경기를 놓쳤습니다. 그는 Reds에서 273 번 출전하고 66 골을 넣은 후 결국 1989 년 Everton에 팔렸습니다.

Everton에서의 유망한 출발에도 불구하고 Norman Whiteside는 그의 유망한 경력이 갑자기 끝나자 부상으로 인해 1991 년 26 세의 나이로 축구에서 은퇴해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