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사지: 새로운 연구에서 운동선수에 대한 마사지 요법 치료의 긍정적인 이점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스포츠 마사지는 항염 및 통증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전문가와 레크리에이션 전문가 모두에게 치유의 기복을 제공하는 마사지 요법은 이제 운동 선수 치료에 대한 이점을 보여주는 경험적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화 및 경험적 증거는 마사지 요법이 아마추어 및 프로 운동선수 모두에게 건강에 유익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음을 오랫동안 보여주었습니다. 최근까지 이러한 발견을 확인하기 위해 수행된 과학적 연구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온라인) 2월 1일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와 함께 마사지 기술이 격렬한 신체 활동 후 완화를 제공할 수 있다는 오랜 믿음을 뒷받침하는 경험적 데이터가 있습니다.

Buck Institute for Research on Aging과 McMaster University(온타리오주 해밀턴)의 공동 연구인 이 연구에서는 운동 전과 운동 후에 샘플을 채취하여 여러 남성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실시한 근육 생검을 비교 분석했습니다. 한 다리를 대조군으로 사용하여 다른 다리를 마사지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다리를 10분의 마사지 치료 후 생검하고 다시 2.5시간의 휴식 기간 후에 생검했습니다.

유전자 분석을 활용하여 연구자들은 먹튀검증 미토콘드리아(세포의 에너지 생성 부분)의 생물 발생 증가와 염증성 사이토카인 감소를 발견했습니다. 유전 분석을 수행한 연구 기고자로서 Buck Institute Dr. Simon Melov는 마사지 요법의 통증 감소 효과가 전통적인 항염증 약물과 동일한 메커니즘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라피 마사지의 출현 이후 사람들은 그 치료법이 통증 완화와 이완을 동시에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그 이유에 대해서는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Buck Institute의 이 새로운 연구는 마사지 치료사를 보는 것이 기분이 좋은 이유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근육 피로와 운동 스트레스의 상황에서 신체는 많은 양의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생성하여 하루나 이틀 후에 경험할 수 있는 근육통(지연성 근육통 또는 DOMS)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 반응을 억제하기 위해 스포츠 마사지 치료를 사용함으로써 근육의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누군가가 마사지가 긴장을 풀어주지만 육체적으로 유익하지 않다고 말하거나 누군가가 스포츠 마사지의 통증 완화 측면이 전적으로 당신의 머리라고 주장하려고 할 때 Buck Institute 연구를 참조하도록 하십시오. 마사지 요법이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감소시키고 근육 세포에서 미토콘드리아 생성을 촉진한다는 분명한 증거와 함께 우리는 이제 마사지 요법이 격렬한 운동 후 신체에 과학적으로 유익하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마사지가 스포츠 치료를 넘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과 이유에 대한 이해를 넓히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현재로서는 마사지 요법의 통증 완화 결과를 뒷받침하는 경험적 데이터가 있습니다.